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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AICC+ Front 솔루션.jpg

고객 주도형 문제 해결 솔루션으로 응대 혁신 가속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AICC+ 고객 접점(Front) 솔루션이 응대 효율성 및 처리 속도를 높이며 고객 경험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AICC+ 고객 접점 솔루션은 고객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t-AI Chat ▲t-AI Multilanguage Chat ▲t-AI Answer ▲t-AI Voicebot 등 총 4개의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 접점 채널에서의 자동 응답과 셀프 처리 기능을 적용해 유인 상담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응대 환경을 구축한다. 생성형 AI 기반 챗봇 솔루션 t-AI Chat은 고객 문의를 자동으로 분석해 자연스러운 대화형 응답을 제공한다. 자연어 처리를 통해 고객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며, 상담 흐름에 맞춰 유연하게 대화를 이어간다.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와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응답을 지원해 고객이 상담사 연결 없이도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 t-AI Multilanguage Chat은 다국어 상담 지원 솔루션으로, 실시간 번역과 문화적 맥락까지 고려한 번역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의 메시지는 상담사의 언어로 자동 번역되며, 상담사의 응답은 고객의 언어로 실시간 전달된다. 상담사는 번역에 대한 부담 없이 소통에 집중할 수 있어, 다국적 고객에게도 일관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고객 문의 자동 답변 솔루션 t-AI Answer는 게시판, 이메일 등 비실시간 채널의 고객 문의에 즉각적인 답변을 제공한다. 상담사가 직접 답변을 작성해 전송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AI가 반복적이거나 단순한 문의를 실시간으로 자동 처리해 고객의 응답 대기 시간을 최소화한다. 문의량이 급증하는 상황에서도 원활한 대응으로 고객 편의와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다. 대화형 음성봇 t-AI VoiceBot은 복잡한 문의에도 끊김이 없이 대화하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춤형으로 대응한다. 해당 솔루션은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상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영역에서 다양한 AI 자동 상담을 제공한다. 인바운드 영역에서는 자동 음성 안내를 통해 상담사 연결 없이도 단순한 문의를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아웃바운드 영역에서는 AI 상담사가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실시간 발화 분석을 통해 최적의 응답을 생성함으로써 상담 품질과 효율을 높인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AICC+ 솔루션을 통해 고객은 간단한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상담사는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면서 상담 품질과 응대 속도 모두 향상됐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앞으로도 업무 효율성과 고객 만족이 함께 높아지는 선순환 구조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컨택센터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2025. 09. 18
[이미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클래스클라우드, 2년 연속 ‘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 선정.jpg

클래스클라우드, 평생교육이용권으로 배움의 문턱 낮춰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교육기관인 클래스클라우드 TCK평생교육원(이하 클래스클라우드)가 국가 지원 사업 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으로 클래스클라우드는 보다 많은 학습자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평생교육이용권은 학습자 본인의 학습 요구에 따라 자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결정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제공하는 지원 제도다. 이용권 학습자로 선정되면 AI, 디지털, 자격증, 창업, 어학 등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으며, 1인당 연간 최대 35만 원의 교육비 지원을 강의 수강료와 교재비로 사용할 수 있다. 클래스클라우드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설립한 평생교육원으로, 개인과 조직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생교육이용권을 비롯한 다양한 국비 지원 제도를 활용해 교육 기회의 문턱을 낮추고 있다. 클래스클라우드는 평생교육이용권 이용자에게 직무 트렌드를 반영한 2025년 하반기 – 트렌드핏 과정을 제공한다. 이번 과정은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생성형 AI 도구와 활용법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먼저 △슬기로운 노션 생활은 노션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다루는 과정으로 기본 기능은 물론 데이터베이스, 채용 시장에서 돋보이는 포트폴리오 제작까지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다. △고수의 질문법 – AI 프롬프트는 생성형 AI 전반에 통용되는 프롬프트 설계 사고를 훈련하고, 직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예시를 다루는 실습 중심의 과정이다. △키 비주얼의 힘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고품질의 키 비주얼을 직접 제작하고, 완성도 높은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시각 전략 설계 방법을 제시한다. 클래스클라우드 관계자는 “2년 연속 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모두에게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클래스클라우드는 앞으로도 더 많은 학습자가 자신의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2025. 08. 13
[이미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클래스클라우드, 2025 하반기 커리큘럼 OPEN.jpg

클래스클라우드, 하반기 커리큘럼 공개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교육기관인 클래스클라우드 TCK평생교육원(이하 클래스클라우드)가 2025년 하반기 커리큘럼을 공개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20여 년간 축적한 교육 컨설팅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과 조직, 나아가 사회 전반의 긍정적인 성장에 기여하고자 평생교육원 클래스클라우드를 설립했다. 클래스클라우드는 역량 강화와 시대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콘텐츠 설계를 핵심 가치로 삼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을 목표로 한다. 국민내일배움카드, 평생교육이용권 등 국비 지원 제도를 통해 수강할 수 있는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교육 기회의 문턱을 낮추고 교육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한다. 클래스클라우드의 2025년 하반기 커리큘럼은 시그니처 과정과 트렌드핏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그니처 과정은 클래스클라우드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실무 중심의 업스킬링 및 리스킬링이 가능한 스테디셀러 교육 콘텐츠다. △기업교육 전문 강사 양성과정(심화) △CS 관리자 – 서비스 가치 찾기(기본) △CS 관리자 – 팀을 움직이는 리더십(심화) 등으로 운영된다. 특히 △기업교육 전문 강사 양성과정은 클래스클라우드를 대표하는 과정으로 현업 강사에게 필요한 교수 설계, 전달력, 교안 제작 등 교육 전반의 핵심 역량을 체계적으로 다룬다. 트렌드핏 과정은 직무 트렌드를 반영한 스팟성 프로그램으로 설계되었다. △슬기로운 노션 생활 △고수의 질문법 – AI 프롬프트 △키 비주얼의 힘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를 통해 업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클래스클라우드 관계자는 “클래스클라우드는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도 개인과 조직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교육 콘텐츠를 설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국비지원제도를 적극 활용해 교육 접근성을 높이고, 교육 전문가 양성에 이바지하는 평생교육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전했다.

2025. 07. 23
[이미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상담사 특화 AICC+ 솔루션.jpg

상담사 맞춤 AI 솔루션으로 상담 혁신 선도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AICC+ 운영 솔루션이 상담사의 업무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를 동시에 향상시키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AICC+ 운영 솔루션은 상담사의 실제 상담 업무를 전방위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t-AI Tutor, transpeech(이하 트랜스피치), t-AI KMS, t-AI Assist로 구성되어 있다. 이 솔루션은 상담사 교육부터 상담 후처리까지 상담 전 과정을 아우르는 맞춤형 지원을 통해 상담 과정의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고 상담 품질을 한층 고도화한다. 먼저, 상담사의 빠른 현장 적응을 돕는 t-AI Tutor는 생성형 AI 챗봇 기반의 롤플레잉 실습 솔루션이다. 사전에 정의된 상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AI와 상담사가 모의 상담을 진행하고 AI가 해당 내용을 분석 및 평가함으로써 실습 결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트랜스피치와 t-AI KMS 솔루션은 실제 고객 상담에 적용돼, 상담사의 빠르고 정확한 응대를 지원한다. 두 솔루션은 연동되어 트랜스피치가 고객의 음성을 실시간 텍스트로 변환해 분석하면 t-AI KMS가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답변과 상담 가이드를 제공한다. t-AI KMS는 STT 기반 음성 상담뿐만 아니라 채팅 등 Non-Voice 채널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특히 신입 상담사의 초기 업무 부담을 경감시켜 전반적인 상담 품질 향상에 기여한다. t-AI Assist는 상담사의 후처리 업무를 자동화하는 솔루션으로 상담사와 관리자가 담당하는 이력 저장과 검수 작업을 대신 수행해 상담 시간을 단축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상담 자동 요약과 유형 분류 기능을 통해 반복적인 후처리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상담사의 부담을 줄이고 본연의 상담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고객센터의 핵심은 고객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AI 기반 솔루션과 축적된 상담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담사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고객 접점의 품질을 한층 강화해 차별화된 상담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2025. 07.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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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동양생명과 함께한 18년 파트너십… KSQI 우수콜센터로 이어져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수탁 운영 중인 동양생명 콜센터가 2025년 제22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 고객접점 부문에서 1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는 국내 대표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2004년부터 매년 시행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지수로 올해는 48개 산업, 34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2007년 1월 동양생명 콜센터 수탁 운영을 시작한 이후, 점차 범위를 확대해 현재는 총 210석 규모로 운영하고 있다. 고객상담과 보험신계약완전판매모니터링 등 동양생명 콜센터의 주요 업무를 전담하며 18년간 안정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와 동양생명은 오랜 기간에 걸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상담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온 결과, 고객 접점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고 있다. 동양생명 콜센터는 2024년 2분기부터 2025년 1분기까지 분기별 1회씩 총 4차례에 걸쳐 실시된 미스터리 쇼핑 평가에서 △맞이 인사 △수신 여건 △상담 태도 △업무 처리 등 주요 항목 전반에 걸쳐 업계 평균을 웃도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탁월한 고객 응대 역량을 입증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고객 중심 상담 서비스 및 품질 개선을 위해 현장에서 끊임없이 노력해 준 상담사와 관리자들의 열정과 헌신 덕분에 12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에 선정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감동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동양생명과 긴밀히 협력해 더 안정적이고 신뢰받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2025. 06.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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