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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AICC+ 솔루션으로 글로벌 상담 혁신.jpg

AICC+ 솔루션으로 글로벌 상담 혁신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자체 개발한 AICC+ 글로벌 솔루션을 통해 언어 장벽 없는 고객 경험과 운영 효율성을 동시에 실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K-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식 서비스의 품질 기준과 현지화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고객 대응 체계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이 같은 시장 요구에 맞춰 글로벌 고객 응대 환경에 최적화된 AICC+ 글로벌 솔루션을 개발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과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을 지원하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AICC+ 글로벌 솔루션은 t-AI Multilanguage Chat, t-AI Multilanguage meeting, t-AI Tutor, t-AI QA로 구성되어 있다. 다국어 상담부터 상담사 실습 교육, 품질 평가까지 글로벌 상담 운영 전반을 아우르며 상담 품질을 한층 고도화한다. 우선 다국어 채팅 상담 솔루션 t-AI Multilanguage Chat은 고객이 선택한 언어로 실시간 상담을 제공해 언어 장벽 없는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LLM 기반 맥락 이해 번역 기술을 적용해 의미를 정확하고 자연스럽게 전달하며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주요 언어를 폭넓게 지원한다. 별도의 현지 다국어 상담 인력 없이도 글로벌 고객 응대가 가능해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이나 글로벌 운영을 강화하려는 기업이 효율적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할 수 있다. t-AI Multilanguage Meeting은 LLM 기반 번역과 프롬프터 기능을 활용해 산업 및 기업별 특화 용어를 반영하고, 참여자들이 각자의 언어로 호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실제 업무 환경에서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 최근 글로벌 기업 중심으로 오프쇼어 고객센터 운영이 확대되면서 현지 상담사의 신속한 적응과 안정적인 응대 품질 확보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t-AI Tutor는 사전에 정의된 상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AI와 상담사가 모의 상담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AI가 평가·분석해 실습 결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다국어 시나리오와 지역별 고객 특성까지 반영할 수 있어 글로벌 상담 품질과 현지화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t-AI QA는 고객 기업의 품질평가항목(QPI, Quality Performance Index) 기준에 따라 고객 상담 내용의 품질을 자동으로 평가하는 솔루션이다. 언어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 프로세스 준수 같은 정량 지표부터 상담사의 대응 능력, 고객 커뮤니케이션 역량 같은 정성 지표까지 폭넓게 평가함으로써 글로벌 상담 품질을 높인다. t-AI Tutor 솔루션과 연계 시, 교육 단계에서 적용된 평가 기준을 실제 상담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어 품질 관리의 일관성을 확보할 수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K-브랜드의 글로벌 위상이 높아지는 흐름 속에서, 고객과 상담사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상담사 역량과 서비스 품질을 함께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일관된 고객 경험을 구현할 수 있도록 AI 솔루션 개발과 고도화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2025. 11. 26
[사진1]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제12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시상식’ 최우수상 수상(가운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이정아 대표이사).jpg

BPO 업계 최초 ‘독서경영 우수 직장’ 최우수상 수상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제12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시상식에서 최우수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은 직장 내 독서 문화 활성화를 통해 직원 복지 향상, 지역 사회 나눔 등 독서 문화 증진에 공헌하는 기업 및 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독서 문화에 대한 인식 제고 가능성, 독서 문화 확산 가능성 및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 조직과 개인의 소통, 창조적 인재 양성 등 독서 문화 증진에 공헌한 기관에 수여한다. 2018년부터 매년 독서경영 우수 직장으로 인증받아 온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2018년과 2022년 BPO 업계 최초로 우수상을 받으며 독서경영 실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져왔다. 특히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 해당하는 최우수상을 받으며 조직 전반에 뿌리내린 독서 문화의 성과와 지속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독서를 통해 성장하는 개인, 연결되는 조직이라는 비전 아래, 독서를 통한 지식과 지혜 기반으로 관계를 쌓는 조직문화 조성을 목표로 한다. 이에 잠재 독서자, 가벼운 독서자, 핵심 독서자 등 각 타깃에 맞춰 ▲여가/힐링 ▲자기 계발/교육 ▲조직문화 활용이라는 세 가지 추진 전략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실천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먼저 ▲여가·힐링 전략을 통해 잠재적 독서자를 위한 독서 환경을 조성했다. 사내에서 독서를 자연스럽게 습관화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하고, 가볍고 유쾌한 서브컬처 요소를 활용한 접근으로 임직원이 독서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했다. ▲자기 계발/교육은 독서 환경 구축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성장과 계발, 교육적 차원의 독서 촉진 전략이다. 전자도서관, 저자 특강, 연간 독서 목표 지원, 유튜브 독서 방송 등을 통해 직무 역량 강화와 자기 주도적 학습 문화를 확산하고, 교육제도 및 인재 육성 정책과 연계한 지속 가능한 독서 생태계를 구축했다. ▲조직문화 활용은 독서 접근성을 높여 직무와 조화를 이루고 팀원과 상호작용하는 독서 시스템이다. 자발적인 독서 모임 및 임원 추천 도서, 우수 독서자 연말 시상 등을 통해 조직의 방향성과 가치를 구성원들이 함께 공유하며 조직 정체성을 강화하고, 수평적 소통과 협력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독서는 단순한 지식 습득을 넘어 조식 구성원 간 소통과 협력, 창의적 사고를 촉진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앞으로도 독서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임직원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확산시키겠다”라고 말했다.

2025. 11. 06
[사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CJ 대한통운, 글로벌 CBE 원스톱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왼쪽부터 CJ 대한통운 장영호 IFS 본부장,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타니 히로유키 대표이사).jpg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CJ 대한통운, 글로벌 CBE 원스톱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와 혁신기술기업 CJ 대한통운은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CJ 대한통운 본사에서 CBE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CJ 대한통운의 장영호 IFS 본부장, 김태호 CBE 사업담당을 비롯해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타니 히로유키 대표이사, 김도훈 EC/BX 총괄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CBE(초국경 물류, Cross-Border E-commerce) 원스톱 서비스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한 양사의 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CBE 원스톱 서비스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이커머스 운영 및 마케팅 역량과 CJ 대한통운의 글로벌 물류 인프라를 결합한 해외 셀러 대상 통합 솔루션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글로벌 셀러 유입 확대를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CBE 원스톱 서비스의 운영 전반을 총괄한다. 데이터와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상품 및 채널 관리, 마케팅, 고객 응대(CS), 셀러 온보딩 등 다양한 실무 영역에서 셀러의 파트너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통합형 서비스부터 맞춤형 선택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솔루션을 제공한다. CJ 대한통운은 CBE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하는 셀러를 대상으로 최적화된 통합 물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체 인프라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수입 통관에서부터 LMD 배송, 풀필먼트까지 원스톱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한다. 또 물류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국가 확대, 상품 개발, IT 연계 등을 추진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와 CJ 대한통운은 양사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사업기획, 공동 영업, 계약 체결 등 전 과정에서 긴밀히 협력하며 CBE 원스톱 서비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한다. 각 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파트너십을 공고히 해 글로벌 CBE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양사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CBE 원스톱 서비스는 한국 시장의 글로벌 확장을 견인할 핵심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양사 간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셀러들이 한국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2025. 10. 20
[이미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AICC+ Front 솔루션.jpg

고객 주도형 문제 해결 솔루션으로 응대 혁신 가속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AICC+ 고객 접점(Front) 솔루션이 응대 효율성 및 처리 속도를 높이며 고객 경험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AICC+ 고객 접점 솔루션은 고객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t-AI Chat ▲t-AI Multilanguage Chat ▲t-AI Answer ▲t-AI Voicebot 등 총 4개의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 접점 채널에서의 자동 응답과 셀프 처리 기능을 적용해 유인 상담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응대 환경을 구축한다. 생성형 AI 기반 챗봇 솔루션 t-AI Chat은 고객 문의를 자동으로 분석해 자연스러운 대화형 응답을 제공한다. 자연어 처리를 통해 고객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며, 상담 흐름에 맞춰 유연하게 대화를 이어간다.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와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응답을 지원해 고객이 상담사 연결 없이도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 t-AI Multilanguage Chat은 다국어 상담 지원 솔루션으로, 실시간 번역과 문화적 맥락까지 고려한 번역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의 메시지는 상담사의 언어로 자동 번역되며, 상담사의 응답은 고객의 언어로 실시간 전달된다. 상담사는 번역에 대한 부담 없이 소통에 집중할 수 있어, 다국적 고객에게도 일관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고객 문의 자동 답변 솔루션 t-AI Answer는 게시판, 이메일 등 비실시간 채널의 고객 문의에 즉각적인 답변을 제공한다. 상담사가 직접 답변을 작성해 전송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AI가 반복적이거나 단순한 문의를 실시간으로 자동 처리해 고객의 응답 대기 시간을 최소화한다. 문의량이 급증하는 상황에서도 원활한 대응으로 고객 편의와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다. 대화형 음성봇 t-AI VoiceBot은 복잡한 문의에도 끊김이 없이 대화하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춤형으로 대응한다. 해당 솔루션은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상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영역에서 다양한 AI 자동 상담을 제공한다. 인바운드 영역에서는 자동 음성 안내를 통해 상담사 연결 없이도 단순한 문의를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아웃바운드 영역에서는 AI 상담사가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실시간 발화 분석을 통해 최적의 응답을 생성함으로써 상담 품질과 효율을 높인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AICC+ 솔루션을 통해 고객은 간단한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상담사는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면서 상담 품질과 응대 속도 모두 향상됐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앞으로도 업무 효율성과 고객 만족이 함께 높아지는 선순환 구조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컨택센터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2025. 09. 18
[이미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클래스클라우드, 2년 연속 ‘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 선정.jpg

클래스클라우드, 평생교육이용권으로 배움의 문턱 낮춰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교육기관인 클래스클라우드 TCK평생교육원(이하 클래스클라우드)가 국가 지원 사업 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으로 클래스클라우드는 보다 많은 학습자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평생교육이용권은 학습자 본인의 학습 요구에 따라 자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결정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제공하는 지원 제도다. 이용권 학습자로 선정되면 AI, 디지털, 자격증, 창업, 어학 등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으며, 1인당 연간 최대 35만 원의 교육비 지원을 강의 수강료와 교재비로 사용할 수 있다. 클래스클라우드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설립한 평생교육원으로, 개인과 조직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생교육이용권을 비롯한 다양한 국비 지원 제도를 활용해 교육 기회의 문턱을 낮추고 있다. 클래스클라우드는 평생교육이용권 이용자에게 직무 트렌드를 반영한 2025년 하반기 – 트렌드핏 과정을 제공한다. 이번 과정은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생성형 AI 도구와 활용법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먼저 △슬기로운 노션 생활은 노션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다루는 과정으로 기본 기능은 물론 데이터베이스, 채용 시장에서 돋보이는 포트폴리오 제작까지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다. △고수의 질문법 – AI 프롬프트는 생성형 AI 전반에 통용되는 프롬프트 설계 사고를 훈련하고, 직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예시를 다루는 실습 중심의 과정이다. △키 비주얼의 힘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고품질의 키 비주얼을 직접 제작하고, 완성도 높은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시각 전략 설계 방법을 제시한다. 클래스클라우드 관계자는 “2년 연속 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모두에게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클래스클라우드는 앞으로도 더 많은 학습자가 자신의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2025. 08.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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