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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BPO 업계 최초 ‘PCI DSS v4.0’ 획득.jpg

BPO 업계 최초 ‘PCI DSS v4.0’ 획득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국내 BPO 업계 최초로 지불카드 업계 정보보호 표준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v4.0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PCI DSS는 비자, 마스터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유니온페이 등 6개 글로벌 카드사가 신용카드 정보 유출 위협을 방지하고 일관된 보안 평가를 진행하기 위해 공동으로 개발했다. 글로벌 기업의 서비스 및 제품의 국제 거래 시 카드 소유자의 민감한 인증 데이터를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카드 결제 정보를 전송-처리-저장하는 과정의 필수 보안 사항을 규정한다. PCI DSS 인증은 1년간 인정되며 준수 유지를 위해 기간 만료 전 인증 평가를 완료해야 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2016년 국내 BPO 업계 최초로 PCI DSS 인증을 획득한 후 매년 강화된 심사를 통해 글로벌 산업 보안 표준을 엄격하게 준수해 왔다. 최신 지불카드 보안 표준인 PCI DSS v4.0 역시 동종 업계 최초로 인증 받으며 글로벌 BPO 전문 기업에 걸맞은 정보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PCI DSS v4.0 인증은 6개 그룹의 12개 요건, 총 512개의 정보 보안 테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전 v3.2.1의 412개 보안 테스트에서 다중 인증(Multi-Factor) 적용, 애플리케이션 계정 관리 강화 등 준수 요건이 대폭 추가, 강화됐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글로벌 심사기관의 △보안 네트워크와 시스템 구성 및 유지 △어카운트 데이터(Account data) 보호 △취약성 관리 프로그램의 유지 △강력한 접근 관리 조치의 시행 △정기적인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테스트 △정보 보안 정책의 유지 등 세밀한 정보 보안 테스트를 모두 통과하며 최상위 등급에 해당하는 레벨 1을 획득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급변하는 지불카드 결제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글로벌 기업 고객 및 소비자에게 선진화된 정보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정보 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보안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2024. 05. 27
[사진] 트랜스코스모스, 한국서 ‘타운홀 미팅’ 개최.jpg

트랜스코스모스, 한국서 ‘타운홀 미팅’ 개최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서울 FKI타워에서 트랜스코스모스 인터내셔널(transcosmos international, 이하 TCI) 및 트랜스코스모스 코리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Town Hall Meeting 2024 in Korea(이하 타운홀 미팅)을 진행했다. 한국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은 중국에 이어 두 번째다. 한국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와 TCI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글로벌 역량을 확장해 나가기 위해 이번 타운홀 미팅이 마련됐다. 타운홀 미팅에는 TCI의 카미야 타케시 공동 사장, 글로벌 사업 총괄 야마시타 에이지로 전무, IT의 오카모토 슌스케 전무, 경영전략의 요시미쓰 요헤이 상무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타니 히로유키 대표이사, 이정아 부사장을 비롯해 10여 명의 임원진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TCI 카미야 공동 사장의 본인 소개로 타운홀 미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에 입사하기까지의 과정을 밝히며 한국과 일본, 중국이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미래 전략을 공유했다.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은 글로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로서 최신 디지털 기술을 통해 고객 기업에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실현하는 데 공헌할 방침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임원진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현황 및 향후 비전, 조직문화 등의 질문부터 그룹의 업무 효율화를 위한 요청까지 주제 제한 없는 자유로운 소통이 이뤄졌다. TCI의 카미야 공동 사장은 “이번 타운홀 미팅을 통해 한국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싶었고,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와 TCI가 같은 과제를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실감했다”라며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 위해 한국과 일본이 같은 목표를 향해 합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전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타니 히로유키 대표이사는 “트랜스코스모스 인터내셔널 핵심 멤버들과 트랜스코스모스 코리아 임원진이 모이는 교류의 장을 서울에서 개최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한국에서 근무하며 경험한 좋은 문화를 어떻게 글로벌로 전파해 나갈지 타운홀 미팅을 통해 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2024. 05. 14
[이미지1]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생성형 AI 챗봇 솔루션 ‘T-GPT’.png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T-GPT로 AICC 시장 정조준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챗봇 T-GPT의 고도화를 추진하며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T-GPT는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대화형 챗봇이다. 사용자의 문의 사항에 맞는 답변을 제공하고, 이전과 이어지는 추가 문의에 대해 질문의 맥락을 기억해 요청 사항을 답변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고객 기업의 비즈니스에 맞춰 GPT 기능을 설계하고 쉽고 빠르게 AICC로의 전환을 돕는다. 실시간 학습 데이터 업데이트 및 분석, 통계 등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해 T-GPT의 완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러한 T-GPT의 완성도는 고객 기업의 기술 시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진행한 소비재 기업의 GPT 챗봇 시연에서 T-GPT는 높은 작업 처리 성능과 완성도로 타사의 GPT 챗봇을 제치고 선정됐다. 특히 AICC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답변의 정확도 및 정답률에서 타사 GPT 챗봇보다 2배 이상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T-GPT는 챗봇이 고객센터 직원을 지원하는 어시스턴트 기능 확장을 통해 향후 게시판이나 메일 문의에 대한 답변 추천 등의 서비스 고도화를 계획하고 있다. 또 고객 기업의 기간계 시스템과 연동해 보다 특화된 챗봇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T-GPT는 서비스 규격화를 통해 서버 도입 및 초기 구축 부담을 최소화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혁신 기술력이 응집된 AI 솔루션과 상담 노하우를 바탕으로 AICC 시장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굳건히 다지겠다”라고 말했다. T-GP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유튜브 채널을 비롯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4. 05. 02
[사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T-Tutor(롤플레잉 실습 솔루션) 개발.jpg

롤플레잉 실습 솔루션 'T-Tutor' 개발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생성형 AI 챗봇 기반의 롤플레잉 실습 솔루션 T-Tutor(티-튜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T-Tutor는 사전에 정의된 상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AI와 상담사가 모의 상담 실습을 하고 상담 내용을 AI가 분석, 평가해 실습 결과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T-Tutor 솔루션은 신입 상담사 교육 및 능력별 맞춤형 상담사 교육을 목적으로 개발했다. 인터넷 환경의 PC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할 수 있어 재택근무자 및 심야 근무자에게 특히 유용하다. T-Tutor 솔루션은 상담 실습, 자동 평가, 관리자 기능 등 크게 3개의 주요한 기능을 지원한다. 상담 실습은 고객 기업에 맞는 다양한 상담 유형을 기반으로 모의 상담 실습이 가능한 기능이다. 음성 엔진을 통한 전화 상담 및 채팅 상담 등 실제 상담과 유사한 환경의 시뮬레이터를 제공해 신입 상담사의 숙달 기간 단축에 효과적이다. 자동 평가는 실습 결과를 고객 기업의 품질 평가 기준에 맞춰 평가하는 기능으로 상담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품질 평가가 진행된다. 세부 항목별로 상담사의 통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관리자 기능은 상담사 그룹별, 유형별 실습 결과를 손쉽게 확인해 신속한 피드백이 가능하다. 학습 이력 및 평가 내역을 정량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교육 관리자의 리소스를 대면 코칭 등 주요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 기업에 최적화된 생성형 AI 기반 솔루션을 개발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경쟁력 있게 제안하고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하며 “향후 지역별 사투리 지원 및 강성 고객 실습 기능 등 다양한 유형의 기능까지도 고려해 지속해서 T-Tutor 솔루션을 고도화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2024. 04. 16
[사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SW테스팅 서비스 론칭.jpg

SW 테스팅 론칭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BPO 업계 최초로 소프트웨어의 품질 향상 및 안정화를 위한 테스트 서비스 SW 테스팅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국제 소프트웨어 테스트 표준 ISO/IEC 29119를 기반으로 금융, 공공, 게임, 전자상거래, SI(시스템 통합) 등 다양한 도메인에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기존의 SW 테스팅 시장이 인력, 기간이 고정된 파견 서비스가 대부분이라는 점에서 착안해 고객사의 산업 분야 및 여건에 따라 인력과 시간 투입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최소 2주의 초단기 프로젝트도 대응이 가능한 맞춤형 계약 시스템 △다양한 비즈니스의 CX(고객경험) 중심 전문 테스터를 통한 대규모 사용성 테스트 △데일리 테스트 결과 제공 등 차별화된 강점을 기반으로 유연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만의 SW 테스팅 특장점을 바탕으로 △전문 QA 파견 서비스 △비상주 서비스 △하이브리드 서비스 △온디맨드(On-Demand) 서비스 등 4개의 SW 테스팅 유형을 선보였다. 전문 QA 파견 서비스는 숙련된 QA 전문가 2~3인이 고객사에 상주하며 민감한 정보 및 복잡한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체계적인 품질 보증 서비스를 지원한다. 비상주 서비스는 CX 전문 테스터가 원격으로 테스트를 지원해 비용 효율화를 실현한다.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전문 QA 파견 서비스와 비상주 서비스를 혼합 구성된 서비스로 다양한 사용성 테스트 또는 대규모 테스트가 필요한 경우에 유용하다. 온디맨드 서비스는 3개월 이상 계약 체결 후 필요에 따라 파견과 비상주로 탄력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IT 산업은 더 빠르고, 더 많은 서비스 릴리즈가 필요한 에자일 비즈니스 환경에 있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고객사의 니즈를 충족하는 유연하고 신속한 SW 테스팅을 제공해 테스트 서비스의 뉴 노멀 시대를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전 세계 27개국에 진출해 5,000여 개의 고객사에 BPO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국내 14개 지역 거점에서 1만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AICC+, CX, 백오피스, 다이렉트 메일, 필드서비스, EC(이커머스), 디지털마케팅, 평생교육원 운영 및 교육 컨설팅 등 기업 비즈니스의 업무 영역에 최적화된 BPO 서비스를 350여 개 고객사의 다양한 산업군에 맞춰 제공해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매출 증가 및 기업의 생산성과 CS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24. 03.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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