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품질관리 전문 인재 양성에 박차

2020. 11. 09

>     컨택센터 품질관리 향상 및 관리자 직무 수행 능력을 공식 검증하기 위해 ‘QA 인증 제도’ 구축
>     품질관리 담당자 육성부터 종합 품질관리 전문 인재 양성, 조직 관리자로의 성장까지 총 3단계 구성
>     지난 10월 QA 인터미디에이트 과정 온라인 비대면 인증 수여식 진행

 
[사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QA 인터미디에이트 인증 로고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기업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대표이사 권상철)은 ‘QA 인증 제도’를 도입해 품질관리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고객 대상 서비스의 글로벌 운영감사체제인 COPC(Customer Operations Performance Center) 자격 취득자를 전 세계 아웃소싱 기업 중 최고 수준으로 보유하며 컨택센터의 품질을 증명해왔다. 최고의 컨택센터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직무 맞춤형’ QA 인증 제도를 설계하며 컨택센터 운영 품질 관리 전문 인재 양성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QA 인증 제도는 컨택센터의 품질 수준 향상 및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관리를 도모한다. 컨택센터 품질관리 전문교육을 통해 관련 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후 테스트를 통해 직무수행능력을 갖추었음을 공식적으로 인증한다. 

QA 인증 제도는 품질관리자의 직무 정의를 토대로 각 단계별 회사가 요구하는 인재상 및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품질관리 담당자 육성 단계인 베이직(Basic) ▲종합 품질관리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인터미디에이트(Intermediate) ▲조직 관리자로의 성장 단계 어드밴스드(Advanced)까지 총 3단계로 이루어진 것. 응시는 베이직, 인터미디에이트, 어드밴스드 순으로 진행되며 인터미디에이트는 베이직 취득 후 6개월 경과, 어드밴스드는 인터미디에이트 취득 후 12개월이 경과해야 자격이 주어진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지난 10월 제1차 QA 인터미디에이트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지난 9월 QA 인터미디에이트 테스트를 진행해 전체 응시자의 89%에 해당하는 인원이 합격했다.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진 이번 행사는 임원진의 축하와 격려 메시지를 시작으로 합격자들의 인증 취득 소감, 심화 과정인 어드밴스드 전형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합격자들은 품질관리 전문 지식과 실무를 융합시킨 직무 활용 계획 등도 소개하며 업무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권상철 대표이사는 “QA 인증 제도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에서 요구하는 직무수행능력을 제고하고 교육의 결과가 성과로 즉시 반영되는 역할을 한다”라며 “QA 인증 제도가 직원 개개인의 성장 및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컨택센터의 품질 향상으로 이어져 고객 만족을 넘어 감동까지 실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Global BPO 리딩 컴퍼니인 트랜스코스모스는 국내 14개 지역을 거점으로 총 8천여 명의 임직원이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약 250여 고객사의 다양한 산업 군에 맞춘 탁월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컨택센터, EC(이커머스), IT 솔루션, 디지털마케팅, FS(필드 서비스), 교육 컨설팅 등 기업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매출 증가 및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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