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언택트 시대 맞춤형 비즈니스 보이는 상담서비스 론칭
2020. 10. 07> 보이는 상담 서비스, 고객과 상담직원이 같은 화면을 보면서 유선으로 상담하는 양방향 상담 제공
> 고객은 유선 상담하며 보험/금융상품의 약관을 모바일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어 불완전 판매 해소
[사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언택트 시대 맞춤형 비즈니스 ‘보이는 상담 서비스’ 론칭
비즈니스 토털 솔루션 기업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대표이사 권상철)은 10월 1일 언택트 시대 맞춤형 비즈니스 ‘보이는 상담 서비스’를 론칭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보이는 상담 서비스”는 코로나19 시대가 가져온 ‘언택트’ 체제, 즉 비대면과 디지털 기반의 대(對)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유연성을 확보하고자 기획, 개발했다. 기존 금융/보험상품 판매 시 유선으로 진행되는 고객 필수 안내 및 동의와 관련된 불완전 판매를 고객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해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보이는 상담 서비스의 이용 방법은 쉽고 간편하다. 상담 직원이 SMS 알림 톡으로 고객에게 URL 전달 후 해당 시스템에 접속하면 직원과 고객 간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화면이 동기화된다. 상담 직원은 필수 안내 및 동의 사항을 고객에게 직접 음성으로 들려줌과 동시에 화면으로도 보여줘 짧은 시간 내에 정확한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 여기에 고객의 동의까지 받을 수 있어 불완전 판매로 인한 기업의 손실 및 사회적 비용 감소에 효과적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권상철 대표이사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보이는 상담 서비스는 상담 소요 시간을 기존 대비 50% 이상 단축시킨 솔루션으로 실제로 통신사 결제 카드 변경에 필요한 상담 소요 시간을 4분 30초에서 2분 10초로 2분 20초를 단축시켰다”라며 “보이는 상담 서비스의 상담 소요 시간 단축을 통해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는 것은 물론 기업의 마케팅 및 매출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보이는 상담 서비스 외에도 2021년 1월 보험 사고 접수에 탁월한 ‘보이는 화상 상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Global BPO 리딩 컴퍼니인 트랜스코스모스는 국내 14개 지역을 거점으로 총 8천여 명의 임직원이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약 250여 고객사의 다양한 산업 군에 맞춘 탁월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컨택센터, EC(이커머스), IT 솔루션, 디지털마케팅, FS(필드 서비스), 교육 컨설팅 등 기업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매출 증가 및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