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E-Commerce One-Stop Services Operation글로벌 EC One-Stop 서비스
일본, 유럽, 중국, 한국에서 EC 사업을 전개하는 고객 기업을 위한 조사 · 분석에서 EC 사이트 구축 · 운영, Web 프로모션 이행까지의 업무를 원 스톱으로 지원하는 해외 EC 진출 지원 원 스톱 서비스를 세계 31개국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 1. EC 사업 전략 · 사업 계획 수립
- 사업 계획 수립을 위한 경쟁 시장 조사
- 브랜드 전략·프로모션 전략·EC 사업 운영을 위한 사업 계획 수립
- 2. EC 사이트 구축
- 고객 기업의 브랜드 전략에 따라 EC 사이트 디자인 및 개발을 통해 판매 채널 확보
- 3. 물류 구축
- 고객 기업의 사업 계획, 운영 설계를 바탕으로 물류 센터 수주 관리 시스템 창고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 기업에서 상품을 입하 · 보관
- 4. 고객 지원
- 소비자의 재고 확인이나 반품 문의 클레임을 다양한 채널에서 대응할 수 있는 고객 지원 센터 운영
- CRM 시스템 구축
- 5. 인터넷 프로모션(acquisition)
- 고객 기업의 브랜드 전략에 따라 프로모션 계획을 세우고 계획에 따라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한 프로모션을 실시
- 6. 주문 접수 결제 처리 / 연락처 지원
- 소비자의 주문 정보에 따라 주문 접수 결제 처리를 실시
- 주문 시 소비자의 문의에 대응
- 7. 배송(입하 · 피킹 · 포장 · 출하) / 창고 관리
- 배송 정보를 바탕으로 입하, 유통 가공, 포장 및 출하를 실시
- 창고 내 작업에서 시스템 관리 및 운영 효율의 향상과 정확성을 담보
- 8. 반품 처리 / 상품 구매 후 문의
- 반품 처리 / 상품 구매 후 문의
- 상품의 반품 처리
- 9. 인터넷 프로모션(retention)
- EC 개방 시스템에서 창고 관리 시스템까지 통합 관리하고 고객 정보 상품 정보 제공 정보 재고 정보를 축적
- 각종 정보를 분석하여 프로모션 진행
국내 EC서비스 제공의 강점
- 한국 대기업 종합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콜센터 사업을 전개하는 InterParkCS를 인수하여 EC 원 스톱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체제를 구축
- 한국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인 Gmarket(eBay 그룹)과 연계하여 해외 수출 지원 사업을 시작